강원 속초시가 포켓몬 고 게임을 즐기고자 찾아오는 게임 유저들을 지원하기 위한 ‘포켓몬 고 전략·지원 사령부’를 구성해 19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이미지 확대
속초해변에서 실행된 포켓몬 고 게임에 등장한 포켓몬이 휴대전화 화면에 나타나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속초해변에서 실행된 포켓몬 고 게임에 등장한 포켓몬이 휴대전화 화면에 나타나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시장 지휘 아래 부시장과 관련 부서직원이 참여하는 ‘포켓몬 고 전략·지원사령부’는 언론지원대와 행정, 관광, 안전, 환경위생지원대 등 모두 5개 부문으로 편성됐다.
언론지원대는 지역 내 주요 관광지 포켓몬 고 게임실행 상황 홍보영상과 게임지도를 제작해 인터넷과 SNS, 블로그 등을 통해 홍보하고 포켓몬 캐릭터 저작권 사용 법적 검토와 예산지원 업무 등을 할 계획이다.
행정지원대는 게임정보수집 분석을 통한 포켓스탑 위지 안내도 제작 및 설치, 지역 내 포켓몬 성지 등을 안내하고 관광지원대는 포켓몬 고와 관련한 이벤트 발굴과 영상 포토존 운영 등을 담당한다.
안전지원대는 안전사고 방지대책 수립과 현장점검, 교통소통 대책수립에 투입되며 환경위생대는 유저 밀집지역에 대한 위생 및 숙박관리, 바가지요금 단속 등을 담당한다.
시는 게임 유저들이 많이 몰리는 청초호 엑스포공원과 속초해수욕장에 각각 현장지원센터를 개설해 다음 달 21일까지 운영하기로 했다.
엑스포공원 현장지원센터는 유저들이 집중되는 주말에만 운영하고 주 중에는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가동할 계획이다.
속초해수욕장 현장지원센터는 평일과 주말, 휴일 없이 상시 운영된다.
이병선 시장은 “게임 유저들을 위한 시책인 만큼 상황실이나 지원반 등의 식상한 행정용어를 버리고 게임 특성을 살린 사령부라는 이름을 쓰기로 했다”며 “안전하고 신명 나는 놀이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게임 유저들의 눈높이에 맞춘 시스템을 구축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