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2년 임용 후 현장과 사무를 두루 거쳤다. 법무부 뉴미디어 기자단 활동,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관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교정행정 이미지를 제고하고, 집중인성교육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데 기여했다. 1995년 문맹 감호자에게 한글을 가르쳐 출소 후 목사 안수를 받도록 하고, 그에게 교정위원으로 활동하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등 수용자 교정교화와 건전한 사회 복귀를 도왔다. 2013년 여주교도소에서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해 210명 규모의 자원봉사자 인력풀을 구축하며 집중인성교육의 성공적인 운영 모델을 만들었다. 2010년 소망교도소 시범실시 업무 담당자로서 운영교육생, 자원봉사자 등 1260여명의 교육을 진행하면서 소망교도소의 안정적 개소를 도왔다. 1999년부터는 결식아동 등을 위한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2017-06-30 2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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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