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2년 임용된 뒤 불우 수용자에게 상담과 영치금 지원, 수용자 가족에게도 교통비와 학용품비 등을 보태 주면서 수용자의 교정교화와 가족 관계 회복에 큰 힘을 쏟았다. 2008년부터 매년 10만원 상당의 도서를 자비로 구매해 지원하면서 수용자 심성 순화와 건전한 가치관 형성에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2011년 삼호주얼리호 피랍으로 구속된 소말리아 해적들이 조기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한글·보건위생교육을 실시하는 등 교정사고 예방에 노력했다. 2007년 한국투명성기구 부산지부와 협력해 부산구치소 교정공무원들의 부패 척결 의지와 부조리 근절을 위한 클린행정을 홍보하면서 교정행정의 이미지를 제고했다. 한국컴패션 봉사재단을 통해 정기 후원과 봉사활동을 하는 등 여러 기관에서 지역사회 봉사를 실천했다.
2017-06-30 2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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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