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대교 14중 추돌…“블랙 아이스길에 구조대원도 넘어질 뻔”

일산대교 14중 추돌…“블랙 아이스길에 구조대원도 넘어질 뻔”

신성은 기자
입력 2017-11-21 09:32
수정 2017-11-21 11:4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13명 부상에 중상자 없어…출근길 혼잡

이미지 확대
21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일산대교에서 14중 추돌 사고가 발생해 경찰과 소방 당국이 사고 현장을 수습하고 있다.  김포소방서 제공 = 연합뉴스
21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일산대교에서 14중 추돌 사고가 발생해 경찰과 소방 당국이 사고 현장을 수습하고 있다.
김포소방서 제공 = 연합뉴스
21일 오전 8시 6분께 경기도 고양시 일산대교 일산방향 도로에서 14중 추돌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운전자 13명이 다쳤다. 중상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사고는 일산대교 김포에서 일산방향으로 주행하던 승용차가 3차선에서 급정차하며 뒤에서 오던 차들이 잇따라 추돌해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다.

소방 관계자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을 당시 구조대원들도 미끄러져 넘어질 뻔할 정도로 도로 위 ‘블랙 아이스’ 현상이 심했고 안개도 많이 낀 상황이었다”고 설명했다.

블랙아이스는 검은색 아스팔트 도로 위에 얇은 살얼음이 얼어 빙판길이 되는 현상을 말한다.

사고 여파로 일산대교 중간 지점이 통제되면서 출근길 극심한 정체가 빚어졌다.

경찰 관계자는 “차량이 미끄러지며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지만, 정확한 원인은 추가 조사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경찰과 소방 당국은 사고 발생 약 1시간 만에 현장을 정리하고,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