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만에 하늘나라로’…세월호 참사 일반인 희생자 내일 영결식

‘4년만에 하늘나라로’…세월호 참사 일반인 희생자 내일 영결식

김태이 기자
입력 2018-04-15 14:26
수정 2018-04-15 14:3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2014년 영결식 못한 희생자 11명 대상

행정안전부는 16일 인천 가족공원에서 ‘세월호 참사 일반인 희생자 영결식 및 4주기 추모식’을 연다고 15일 밝혔다.
추모객 발길 이어지는 세월호 참사 정부합동분향소
추모객 발길 이어지는 세월호 참사 정부합동분향소 세월호 참사 4주기를 하루 앞둔 15일 오전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정부합동분향소에 추모객들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연합뉴스
이번 영결식은 세월호 일반인 희생자 43명 중 2014년에 영결식을 하지 못한 11명을 대상으로 치러지는 것이다.

‘세월호 참사 일반인 희생자 유가족 대책위원회’가 주관하는 영결식에는 희생자 유가족을 비롯해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과 유정복 인천광역시장, 강준석 해양수산부 차관, 지역 국회의원, 일반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다.

영결식에서는 희생자 영정 안장을 시작으로 진혼무 추모공연, 고인에 대한 묵념이 있을 예정이다. 김부겸 장관의 조사에 이어 유족대표와 유정복 시장 등이 추모사에서 4년 만에 하늘나라로 떠나는 고인들의 넋을 위로한다.

김부겸 장관은 “마지막 이별의 자리에서 우리들은 애통하고 안타까운 마음을 가눌 길이 없다”며 “여러분들의 희생 위에 완전히 새롭고 안전한 대한민국을 굳건히 세워 나가겠다”고 추도한다.

같은 시각 정부 합동분향소가 있는 경기 안산시 화랑유원지에서도 ‘4.·16 세월호 참사 희생자 정부합동 영결·추도식’이 열린다. 이 행사는 해양수산부와 교육부가 공동 주관하고 경기도교육청과 안산시가 지원한다.

연합뉴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투표
트럼프 당선...한국에는 득 혹은 실 ?
미국 대선에서 여론조사 결과를 뒤엎고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당선 됐습니다. 트럼프의 당선이 한국에게 득이 될 것인지 실이 될 것인지에 대해 말들이 많은데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득이 많다
실이 많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