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비데기’ ‘생리기간 단축’ …이런 문구에 혹하시면 안 돼요

‘질 비데기’ ‘생리기간 단축’ …이런 문구에 혹하시면 안 돼요

강국진 기자
강국진 기자
입력 2020-05-28 14:17
수정 2020-05-28 14:4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질 세정기·여성청결제 온라인 허위·과장 광고 469건 적발

식품의약품안전처. 연합뉴스
식품의약품안전처. 연합뉴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난 2월부터 3개월간 질세정기와 여성청결제를 홍보하는 온라인 광고 3260건을 점검한 결과, 14%인 469건이 허위·과대 광고였다고 28일 밝혔다. 식약처는 시정 요구 및 사이트 접속차단 조치를 했다.

질세정기와 관련된 허위·과대 광고로는 ▲‘생리기간 단축’ 등을 표방하는 거짓·과대광고 71건(82%) ▲사전에 광고심의를 받지 않고 ‘질비데기’, ‘국내 유일’ 등을 표방한 광고 8건(9%) ▲의료기기로 허가받지 않은 제품을 해외에서 구매해주겠다는 광고 8건(9%) 등이 있었다. 여성청결제 광고 중에서는 ▲살균·소독·면역력강화 등의 용어를 써 의약품으로 오인하게 하는 광고 360건(94%) ▲‘질 내 삽입’, ‘기억력·집중력 증진에 도움’ 등 소비자 오인 우려 광고 22건(6%) 등이 허위·과대 광고로 적발됐다.

질세정기는 튜브·노즐이 있는 형태의 의료기기다. 구매할 때 의료기기 표시를 확인해야 한다. 여성청결제는 화장품으로 분류되며 세정 목적으로만 사용해야 한다.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