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포토]국내 수제맥주 시장 규모, 사상 첫 1천억원 돌파

[서울포토]국내 수제맥주 시장 규모, 사상 첫 1천억원 돌파

오장환 기자
입력 2021-03-21 14:19
수정 2021-03-21 14:5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21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수제맥주 시장 규모가 사상 처음으로 1천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 19 여파에 따른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 경향과 개성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의 소비 취향이 맞물려 국내 수제맥주 시장이 크게 성장했다는 게 업계의 전반적인 분석이다. 사진은 이날 서울 시내 한 편의점에 국내 수제맥주가 진열되어 있다. 2021.3.21 오장환 기자 5zzang@seoul.co.kr
21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수제맥주 시장 규모가 사상 처음으로 1천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 19 여파에 따른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 경향과 개성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의 소비 취향이 맞물려 국내 수제맥주 시장이 크게 성장했다는 게 업계의 전반적인 분석이다. 사진은 이날 서울 시내 한 편의점에 국내 수제맥주가 진열되어 있다. 2021.3.21 오장환 기자 5zzang@seoul.co.kr
21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수제맥주 시장 규모가 사상 처음으로 1천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 19 여파에 따른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 경향과 개성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의 소비 취향이 맞물려 국내 수제맥주 시장이 크게 성장했다는 게 업계의 전반적인 분석이다. 사진은 이날 서울 시내 한 편의점에 국내 수제맥주가 진열되어 있다. 2021.3.21

오장환 기자 5zzang@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