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복지 정보, 한눈에 쏙”… 강서구, 장애인복지사업 안내 책자 발행

“장애인 복지 정보, 한눈에 쏙”… 강서구, 장애인복지사업 안내 책자 발행

조희선 기자
조희선 기자
입력 2021-06-18 10:22
수정 2021-06-18 10:2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서울 강서구가 발행한 ‘2021 장애인 복지 사업 안내 책자’. 생활 안정 및 주거 지원, 각종 감면 및 세제 혜택 등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강서구 제공
서울 강서구가 발행한 ‘2021 장애인 복지 사업 안내 책자’. 생활 안정 및 주거 지원, 각종 감면 및 세제 혜택 등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강서구 제공
서울 강서구가 장애인 복지 사업에 대한 종합 정보를 망라한 책을 선보였다.

구는 주민들이 다양한 장애인 복지 사업에 대해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분야별로 정리한 ‘2021 장애인 복지 사업 안내 책자’를 발행했다고 18일 밝혔다.

구 관계자는 “이번 책자는 44쪽 분량의 소책자 형태로 제작해 휴대하기 편하고 이용자들이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책자에는 ▲생활 안정 지원 ▲주거 지원 ▲바우처 지원 ▲자동차 관련 지원 ▲일자리 지원 ▲각종 감면 및 세제 혜택 ▲그 외 지원 사업 등 7개 사업 분야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담겨 있다.

또 구는 올해 달라진 사업과 장애인 이용 복지시설 현황 정보도 빠짐없이 수록했다. 특히 사업별 지원 시설과 연락처를 기재해 복지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구는 책자 5000부를 제작해 구청 민원실과 각 동 주민센터, 보건소 등에 골고루 비치했다. 지역 내 사회복지 기관에도 배부한다. 상대적으로 정보에 취약한 중증 장애인과 그 가족들에게 우선 배부할 예정이다. 필요한 주민들은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책자 주요 내용을 구청 홈페이지에도 게시한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 정보를 제공해 주민들이 필요한 지원을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장애인복지과(02-2600-6720)으로 하면 된다.

조희선 기자 hsncho@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