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가 BBC에 선정됐다고?

은평구가 BBC에 선정됐다고?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21-10-01 14:08
수정 2021-10-04 09:5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아·태 학습도시 연맹 우수 학습도시
‘베스트 오브 베스트 시티’로 선정

이미지 확대
김미경(오른쪽) 서울 은평구청장이 지난달 30일 인천글로벌캠퍼스에서 열린 APLC 총회에서 우수 학습도시 ‘BBC’에 선정돼 명예의 전당 헌정패를 수여받고 있다. 은평구 제공
김미경(오른쪽) 서울 은평구청장이 지난달 30일 인천글로벌캠퍼스에서 열린 APLC 총회에서 우수 학습도시 ‘BBC’에 선정돼 명예의 전당 헌정패를 수여받고 있다.
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는 아시아태평양 학습도시 연맹(APLC)가 선정하는 우수 학습도시 BBC(베스트 오브 베스트 시티)로 선정됐다.

구는 지난달 30일 인천글로벌캠퍼스에서 열린 ‘2021 APLC 아시아태평양 학습도시 연맹 창립총회’에서 BBC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APLC(Asia-Pacific Learning Cities)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48개국 300개 도시를 ‘평생학습’으로 연결하기 위해 출범한 기구다. 은평구 등 국내 41개 도시를 비롯해 태국·필리핀·베트남 등 11개국의 20개 도시 등 총 61개 도시가 가입했다.

이날 구는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우수 학습도시 BBC로 선정됐다. APLC는 연도별로 학습도시 운영 및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특성화된 도시를 BBC로 선정하고 그 사례를 공유한다. 올해는 은평구 등 8개 도시가 BBC로 선정돼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

홍국표 서울시의원, 제11회 평화통일 서예대전 시상식 참석

서울시의회 홍국표 의원(국민의힘, 도봉2)이 지난 6일 도봉구청 2층 선인봉홀에서 열린 ‘제11회 평화통일 서예대전 시상식’에 참석해 수상자들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이번 서예대전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 도봉구 협의회가 주최한 행사로, 평화와 통일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세대의 작가들이 참여해 작품 경쟁을 펼쳤다. 현대적인 캘리그래피부터 전통 동양화 작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의 작품들이 출품되어 평화통일에 대한 염원을 예술로 승화시켰다. 홍 의원은 “올해는 광복 8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라며 “서예대전에 출품된 작품 하나하나를 보면서 붓끝 획 하나하나에 담긴 정성과 염원이 남북통일의 근간이 되어 널리 펼쳐지길 기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번 대전을 통해 어린 학생부터 연로하신 어르신까지 다양한 세대가 함께 평화통일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모습을 보며 큰 감동을 받았다”면서 “분단의 아픔을 딛고 평화로운 통일 한국을 만들어가는 것은 우리 모두의 숭고한 사명으로, 앞으로도 이런 뜻깊은 행사가 지속되어 우리 지역사회에 평화통일 의식이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thumbnail - 홍국표 서울시의원, 제11회 평화통일 서예대전 시상식 참석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은평구가 서울시 최초로 우수 학습도시 BBC로 선정돼 정말 영광이다. 시민주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강화와 관계 중심의 평생학습도시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조성한 노력 끝에 얻은 쾌거라 생각한다. 앞으로 은평구가 세계 시민교육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