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만 받는다”…단속 1년 따돌린 ‘강남 텐프로’ 적발

“현금만 받는다”…단속 1년 따돌린 ‘강남 텐프로’ 적발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1-10-20 17:04
수정 2021-10-20 17:0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서울 수서경찰서는 20일 불법 유흥주점 업주, 손님 등 28명을 검거했다고 밝혔다. 서울 수서경찰서 제공
서울 수서경찰서는 20일 불법 유흥주점 업주, 손님 등 28명을 검거했다고 밝혔다. 서울 수서경찰서 제공
1년 넘게 장사...업주·손님 등 28명 입건
식품위생법·무허가 및 방역 위반 혐의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서울 강남 일대에서 1년 넘게 영업을 하던 유흥주점 업주 등 28명이 경찰 단속에 걸렸다.

20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수서경찰서는 전날 오후 11시쯤 강남구 역삼동의 한 건물 지하 1층에 있는 유흥주점을 단속했다.

단속 결과 불법 영업을 하고 있던 업주와 종업원, 손님 등 총 28명을 검거했다. 강남구는 이 유흥주점을 경찰에 고발한 상태다.

적발된 유흥주점은 이른바 ‘텐프로’라고 불리는 고급 유흥주점으로 유명 중소기업 대표 등 부유층을 상대로 회원제 방식으로 운영해왔다.

강남·서초 일대 3개월마다 메뚜기 영업모든 영업은 비밀이었으며 강남, 서초 일대를 3개월씩 옮겨다니는 ‘메뚜기식’ 방법으로 1년 넘게 영업을 해왔다.

또 판매가 기준 1병에 5만원 상당인 양주를 첫 병은 100만원, 두 번째 병은 70만원에 판매했다. 현금으로만 술을 팔았지만 주점은 룸이 사람들로 꽉 찰 만큼 인기가 많았다고 한다.

경찰은 여성 유흥종사자와 손님들이 객실 5곳에 나뉘어 유흥을 즐기던 현장을 급습했다.

경찰은 해당 주점이 단속을 피하기 위해 건물 화단 부근에 만들어 놓은 비밀통로를 단속 당일에 차단한 뒤 잠겨 있던 업소 문을 열어 단속 인력을 들여보냈다.

김용일 서울시의원, 북가좌동 골목 상점가 상인회 설립총회 참석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에서 의정활동하고 있는 김용일 의원(서대문구 제4선거구, 국민의힘)은 지난 7일 북가좌동 골목 상점가 상인회 설립총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는 서울신용보증재단 손명훈 서대문지점장, 박정수 회장 등 상인회 관계자, 정재원 동장 등이 함께했다. 이번 총회는 북가좌2동 먹자골목의 상인들이 힘을 모아 골목형상점가로 지정받기 위한 첫걸음이었다. 무더위와 휴가철로 인해 상인들의 참석이 저조하여 아쉬움이 있었지만, 상인들은 골목상권 활성화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골목상권 구획화 및 육성지원 사업은 정책 사각지대에 놓인 골목상권을 상권 단위로 체계적으로 구획화하고, 골목형상점가 지정을 통해 상권 활성화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골목형 상점가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제2조제2호의2에 따라 소규모 점포들이 일정 구역에 밀집된 지역으로, 전통시장이나 일반 상점가로 지정되기 어려운 골목상권을 보호하고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2000㎡ 이내의 면적에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점포가 30개 이상(서대문구는 25개) 밀집하여 있는 구역을 말한다. 골목형상점가 지정 시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가맹이나 정부 및 지자체
thumbnail - 김용일 서울시의원, 북가좌동 골목 상점가 상인회 설립총회 참석

적발된 유흥주점은 체온계나 출입자 명부, QR코드 등 최소한의 방역수칙도 지키지 않았다.
불법 유흥주점 검거 현장
불법 유흥주점 검거 현장
한편 지난 8월에도 서울시가 구성한 합동단속반이 방역수칙을 어기며 불법 영업을 하는 유흥업소 2곳을 적발한 바 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