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지압 양말에 “마르지엘라 22FW” 올렸다가 해외서 난리

토종 지압 양말에 “마르지엘라 22FW” 올렸다가 해외서 난리

이보희 기자
입력 2022-08-18 13:55
수정 2022-08-18 13:5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메종 마르지엘라 공식 계정서 연락와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국내 한 네티즌이 지압 양말을 명품 브랜드라고 농담한 것을 해외 패션 매체에서 소개하는 일이 벌어졌다.

13일 A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저는 요즘 건강에 관심이 많습니다”라며 각종 지압점이 표기된 양말 사진을 올렸다. 이와 함께 “Maison Martin Margiela 22FW(메종 마틴 마르지엘라 22FW) health tabi socks SAMPLE(건강 타비 양말 샘플)”이라고 설명을 붙였다.

‘타비 슈즈’는 명품 브랜드 ‘메종 마르지엘라’의 독특한 시그니처 신발로 엄지와 검지발가락 사이가 갈라져 있는 일본의 전통 버선 ‘타비’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상품이다.

해당 게시물은 팔로워 수가 50만명에 육박하는 해외 패션·예술 매체 ‘웰컴’의 SNS에 소개됐다. 이후 국내외 여러 패션 매체가 A씨의 지압 양말을 소개했고, 급기야는 팔로워 474만을 보유하고 있는 독일 패션 매체 ‘하이스노바이어티’까지 이 양말을 메종 마르지엘라의 22FW 상품으로 소개했다.

이후 17일 A씨는 “진짜 메종 마르지엘라가 메시지를 보냈다고? 농담이었어요. 살려주세요”라는 글과 함께 마르지엘라 공식 계정에서 보낸 메시지 일부를 공개하기도 했다. A씨는 마르지엘라 측이 보낸 메시지 전문이 아닌 “Hello, Thanks…” 부분만 공개해 궁금증을 남겼다.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