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 울산여행 ‘뜬다’… 중국 인플루언서 초청 효과

중국에 울산여행 ‘뜬다’… 중국 인플루언서 초청 효과

박정훈 기자
박정훈 기자
입력 2023-11-17 10:51
수정 2023-11-17 10:5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울산여행 조회 1000만회 이상 기록

중국에 울산여행이 뜬다.
이미지 확대
중국 유명 블로거(왕홍·크리에이터)들이 울산을 여행하며 제작한 영상과 게시물들. 울산시 제공
중국 유명 블로거(왕홍·크리에이터)들이 울산을 여행하며 제작한 영상과 게시물들. 울산시 제공
울산시는 최근 중국 최대 누리소통망(SNS)인 웨이보에 유명 블로거(왕홍·크리에이터)들이 울산을 여행하며 제작한 영상과 게시물들의 총조회수가 1000만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중국인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들 3명이 울산을 여행하며 제작한 영상과 게시물들의 총조회수가 1000만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중국인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탕샤오유(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 팔로워 450만명), 루이웬(192만명), 당기(60만명) 등 3명의 왕홍은 지난달 14∼20일 울산을 방문해 대표 관광지인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강동 몽돌, 성남동 젊음의거리 등을 여행하면서 울산 매력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했다.

이들은 또 언양불고기와 강동 미역 등 울산 대표 먹거리들을 즐기는 모습을 영상에 담기도 했다.

이들이 제작한 콘텐츠는 웨이보와 더우인(중국판 틱톡) 등을 통해 공개된 이후 중국인 이용자 호응을 얻었다.

중국 누리꾼들이 해당 게시물들에 ‘잘 몰랐던 한국의 도시 울산을 새롭게 알았다. 꼭 가보고 싶다’, ‘울산의 바다를 보며 힐링 됐다’, ‘바다도 보고 맛있는 것도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울산’, ‘언양불고기를 꼭 먹어보고 싶다’는 등의 댓글을 달았다고 시는 소개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중국 유명 블로거들의 울산 여행 콘텐츠를 통해 중국에 울산의 매력을 생생하게 소개하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 많은 중국인 관광객이 울산을 찾을 수 있도록 지속해서 홍보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