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 LINC3.0사업단, 바이오웰니스 워크숍 성료

광주대 LINC3.0사업단, 바이오웰니스 워크숍 성료

서미애 기자
서미애 기자
입력 2024-12-26 11:18
수정 2024-12-26 11:1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광주대학교 LINC3.0사업단이 최근 여수 유탑마리나 호텔에서 바이오웰니스 워크숍’을 개최했다. 광주대 제공
광주대학교 LINC3.0사업단이 최근 여수 유탑마리나 호텔에서 바이오웰니스 워크숍’을 개최했다. 광주대 제공


광주대학교 LINC3.0사업단은 지난 20~21일 여수 유탑마리나 호텔에서 지자체 연계 인큐베이팅 ‘바이오웰니스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경북대학교 밭작물기계연구센터 강태욱 책임연구원의 ‘미세 기포 기술의 식물성장 촉진’, 한국섬유융합기계연구원 이호준 책임연구원의 ‘바이오 플라스틱을 활용한 화이트 바이오 산업기술’ 등 특강 후 ‘바이오 연료 개발과 바이오 소재의 응용 확대를 위한 협업 방안 논의’를 주제로 패널 토의를 진행했다.

바이오웰니스분과 백지환 부단장은 “워크숍을 통해 화이트바이오 및 그린바이오 관련 최신 기술 동향을 파악했으며 지속가능한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책적, 기술적 과제를 논의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노선식 LINC3.0사업단장은 “바이오웰니스 분야 산업의 융합적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지·산·학·연 신규 사업 및 공동 프로젝트 발굴을 위해 협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