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쁘니까 사과해’ 청송사과 추출물로 만든 마스크팩 출시

‘예쁘니까 사과해’ 청송사과 추출물로 만든 마스크팩 출시

김상화 기자
입력 2025-07-04 16:34
수정 2025-07-04 16:3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청송사과 마스크팩. 청송군 제공
청송사과 마스크팩. 청송군 제공


경북 청송군은 지역 농특산물인 청송사과를 활용해 개발한 마스크팩이 출시됐다고 4일 밝혔다.

‘예쁘니까 사과해’라는 이름의 마스크팩은 최근 지역 업체를 통해 청송하나로마트, 한우프라자, 로컬푸드 직매장, 농가맛집 무꾸, 프리티, 송원APC(청송사과직판장) 등 6개 온·오프라인 매장에 선을 보였다.

해당 제품에는 청송사과에서 추출한 성분이 들어 있어 미백과 주름 개선 효과가 기대된다고 청송군은 설명했다.

가격도 소비자들이 큰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장당 1500원으로 책정했다.

앞서 청송군과 ㈜리더스코스메틱은 2019년 청송사과 추출물이 함유된 마스크팩을 개발, ‘예쁘니까 사과해’라는 상표명으로 상표등록했다. 당시 리더스코스메틱은 지역 농가와 계약해 청송사과 추출물을 확보한 뒤 기존 마스크팩에 함유된 성분에 사과 추출물을 혼합해 최적의 배율을 확인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사과 마스크팩은 지역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인 좋은 사례”라며 “관광객과 전국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홍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