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9일 경기도 수원시 연화장에 화장장 수기예약 안내문이 붙어있다. ‘e하늘장사정보시스템’ 접속 중단으로 그 동안 유족들은 화장장에 일일이 전화를 돌려 예약하는 불편을 겪어왔다. 연합뉴스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한 달 가까이 중단됐던 온라인 화장예약이 정상화됐다. 보건복지부와 한국장례문화진흥원은 21일 오후 3시부터 ‘e하늘장사정보시스템’을 복구·재개한다고 밝혔다.
복지부는 “시스템이 안정화 단계에 들어섬에 따라 온라인 예약 접수를 재개하지만, 기존 수기 접수분과의 중복을 막기 위해 24일 화장 시행 건부터 온라인 예약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23일까지는 화재 이후 현장에서 수기로 접수된 예약 건이 그대로 진행된다.
복지부는 화재 직후부터 각 화장장별로 수기 예약과 현장 안내를 통해 화장 업무 공백을 최소화해왔다. 이번 복구를 통해 화재 이후 수기로 처리된 화장 관련 정보도 시스템에 모두 등록해 행정의 연속성을 확보했다.
임을기 복지부 노인정책관은 “화재로 인해 불편을 겪은 국민과 장사업무 종사자들께 송구하다”며 “불편한 상황 속에서도 장사업무가 차질 없이 이어질 수 있도록 협력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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