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수시 특집] 서울시립대학교

[대입 수시 특집] 서울시립대학교

입력 2013-08-27 00:00
수정 2013-08-27 0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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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술전형, 논술 100%·학생부 미반영

서울시립대학교는 올해 수시모집에서 논술전형, 입학사정관전형, 기회균등전형Ⅰ 등 3가지 전형을 실시하며 모두 1030명을 선발한다. 전년도 일반전형(논술형)이었던 논술 전형은 올해 특별전형으로 변경됐다.

지원 자격은 학교장이 추천하는 자로 지원 자격이 바뀌었다. 학생부를 반영하지 않고 논술고사 100%로 선발하며 수능 최저조건을 적용한다. 논술고사는 수능 이후에 실시된다. 변별력을 높이기 위해 시험문항 수가 늘어났고 시험 시간 또한 2시간에서 3시간으로 늘려 시행된다. 입학안내 홈페이지에 공지된 전년도 기출문제와 지난 7월 실시된 모의논술고사 문제와 우수답안을 참고하면 출제경향을 알 수 있다.

입학사정관제를 실시하는 입학사정관전형과 기회균등전형Ⅰ에서는 수능 최저학력 조건을 적용하지 않으며, 학교생활기록부 교과영역의 정량평가를 폐지하고 지원자 전원을 대상으로 서류평가를 실시한다. 학생부 이외 별도의 증빙서류 및 포트폴리오는 없지만, 기회균등 전형Ⅰ은 자격요건 제한이 있어 자격요건과 관련한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기회균등 전형Ⅰ은 세부 자격요건을 충족하면 지원 가능하다. 전년도 대비 민주화 운동 관련자 자녀, 다문화가정 자녀 등 대상범위가 확대됐다. (02)6490-6180~1. iphak.uos.ac.kr

김경 서울시의원, 서울시 온라인 홍보 3대 지표 성과 격려… “새로운 공공소통 모델 될 것”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경 의원은 지난 4일 제333회 정례회 홍보기획관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서울시가 운영하는 온라인 홍보 채널의 최근 성과를 집중적으로 점검하며 “짧은 기간 안에 상당히 큰 성과를 달성했다”며 “서울시 공공소통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고 있다”고 평가했다. 김 의원은 먼저 서울시 유튜브 채널 성과를 언급하며 “조회수가 86% 증가해 연간 840만명이 시정 콘텐츠를 시청했고, 구독자 수는 26만명에 달한다”고 질의했다. 이어 “주 20회 이상 자체 콘텐츠를 제작·발행해 양적 확대가 뚜렷하다”며 “단순한 예산투입형이 아니라 자체 제작 콘텐츠의 질을 기반으로 달성한 성장”이라고 높게 평가했다. 김 의원은 “이 정도 수준의 성과라면 단지 시정 홍보를 넘어 공공 소통 모델로서 타 지자체 또는 정부부처와 공유할 가치가 충분하다”고 강조하며, 다른 지자체와의 협업 계획 여부를 질의했다. 이에 홍보기획관은 “필요하다면 언제든 협력 가능하다”고 답했다. 인스타그램 성과에 대해서도 김 의원은 상세히 점검했다. 김 의원은 “서울시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50만명(※ 실제 현행 약 54.2만명)으로, 2위 부산시의 약 19.7만명과 큰 격차를 보인다”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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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8-27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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