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여자대학교는 올해 수시모집에서 ▲동덕창의리더 ▲고른기회전형Ⅰ,Ⅱ ▲학교생활우수자 ▲일반(실기고사) ▲특기자 ▲특성화고 등 고졸재직자전형 등으로 628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학생부 교과전형인 학교생활우수자전형은 1단계에서 내신 100%로 3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서류평가 30%, 1단계 성적 70%로 모두 153명의 학생을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동덕창의리더전형, 고른기회전형Ⅰ·Ⅱ, 특성화고 등 고졸재직자전형으로 모두 244명을 뽑는다. 동덕창의리더전형은 인문·자연계열, 디자인계열, 미술계열로 구분해 각각 153명, 24명, 12명을 모집한다.
이미지 확대
권영국 동덕여대 입학처장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권영국 동덕여대 입학처장
고른기회전형Ⅰ·Ⅱ는 동덕창의리더전형(인문·자연)과 전형방법이 동일하다. 다만 2단계 개별심층면접에서 발표면접이 시행되지 않는 게 차이점이다.
특성화고 등 고졸재직자전형의 경우 올해 처음으로 서류평가가 포함됐다. 지원자의 학교생활기록부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서류평가 30%와 면접 70%로 선발한다. 고른기회전형Ⅰ·Ⅱ의 경우 각각 지원 자격이 다르기 때문에 자격 요건을 확인한 후 자신이 해당하는 전형에 지원해야 한다. 실기 위주 전형은 교과성적 이외에 실기 준비를 소홀히 하지 않는 것이 합격의 중요한 열쇠가 될 것이다.
2015-08-26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