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학생 창업아이템 고도화 ‘해커톤 캠프’ 개최

백석대, 학생 창업아이템 고도화 ‘해커톤 캠프’ 개최

입력 2022-12-04 15:42
수정 2022-12-04 15:4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는 30명의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2 백석대학교 해커톤 캠프’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해커톤 캠프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1년간 개최된 창업 관련 각종 경진대회와 캠프, 수업 등에서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창업 아이템을 고도화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캠프에서는 학생들이 각자 준비한 ‘창업 아이템 사업 계획서’에 따른 실질적인 창업을 위해 검토해야 할 세부적인 요소들에 대한 창업 전문가들의 컨설팅이 진행됐다.

캠프 후 학생들은 아이디어를 지식재산권으로 출원이나, 등록 등의 가능여부를 위한 변리사 컨설팅 기회도 받았다.

이감용 백석대 창업교육센터장은 “이번 캠프는 그간 교내에서 진행된 다양한 행사들에서 눈에 띄던 아이디어들의 구체적인 창업과 외부 경진대회 참여를 위한 사업계획서 고도화를 위해 준비됐다”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창업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