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C 예비명단에 류현진·추신수·이대호 모두 포함

WBC 예비명단에 류현진·추신수·이대호 모두 포함

입력 2012-11-12 00:00
수정 2012-11-12 09:2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내년 3월 제3회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출전할 야구 국가대표팀에 해외파인 추신수(클리블랜드 인디언스)·이대호(오릭스 버펄로스)와 메이저리그 진출을 노리는 류현진(한화)이 모두 포함됐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내년 3월에 열리는 제3회 WBC 국가대표팀 감독, 코칭스태프 및 참가선수 28명의 예비 명단을 12일 발표했다.

이번 명단에는 해외에서 뛰고 있는 추신수와 이대호, 메이저리그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입단이 임박한 류현진 등이 모두 포함돼 있다.

하지만 추신수가 “WBC 출전 문제는 나 혼자 결정할 수 있는 사안이 아니다”며 결정권을 클리블랜드 구단에 넘겼고, 류현진도 메이저리그 진출에 성공한다면 출전이 어려울 것으로 보여 명단이 변동될 가능성이 크다.

이날 1차로 선발된 선수 중 투수는 우완 오승환(삼성)·윤석민(KIA), 좌완 김광현(SK)·류현진(한화), 언더핸드 투수 정대현(롯데) 등 13명이고 포수는 진갑용(삼성)·강민호(롯데) 2명이다.

내야수는 이승엽(삼성), 정근우(SK), 이대호(오릭스) 등 8명이 선발됐고, 외야수에는 김현수(두산), 이진영(LG), 추신수(클리블랜드) 등 5명이 뽑혔다.

경쟁이 치열했던 1루수 후보에서는 올 시즌 최우수선수(MVP)인 박병호(넥센)가 밀렸다.

대표팀 사령탑은 올 시즌 한국시리즈에서 우승한 류중일 삼성 감독이 맡는다.

코치로는 양상문 KBO 기술위원, 한용덕(한화), 박정태(전 롯데), 김동수(넥센), 김한수(삼성), 유지현(LG) 코치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현역 감독 중 젊은 축에 속하는 류 감독은 젊은 현역 코치들 위주로 코치진을 구성했다.

KBO는 오는 30일까지 최종 명단을 확정해 WBC를 주최하는 WBCI에 통보할 예정이다.

류 감독은 “메이저리거의 참가 일정과 부상 선수 여부에 따라 선수가 바뀔 수 있어 최종이라기보다는 예비 명단으로 불러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일단 투수 쪽에서 류현진의 참가 여부가 가장 중요하다”면서 “김광현(SK)도 팀에 확인 결과 컨디션이 괜찮다고 해 기대를 걸고 있다”고 덧붙였다.

류 감독은 “1루수 후보가 넘친 탓에 올해 MVP 박병호를 제외할 때 가장 고민했다”며 “박병호가 이승엽·이대호·김태균 등 일본 야구를 잘 알고 국제대회 경험도 풍부한 선배들에게 밀린다고 판단해 어쩔 수 없이 뺐다”고 설명했다.

◇WBC 예비 명단

△감독= 류중일(삼성) 감독

△코치(6명)= 양상문(KBO 기술위원), 한용덕(한화), 박정태(전 롯데), 김동수(넥센), 김한수(삼성), 유지현(LG)

△투수(13명)= 장원삼 오승환(이상 삼성), 김광현 박희수(이상 SK), 노경은 홍상삼(이상 두산), 정대현(롯데), 윤석민 김진우(이상 KIA), 봉중근 유원상(이상 LG), 손승락(넥센) 류현진(한화)

△포수(2명)= 진갑용(삼성), 강민호(롯데)

△내야수(8명)= 이승엽 김상수(이상 삼성), 정근우 최정(이상 SK), 손시헌(두산), 강정호(넥센), 김태균(한화) 이대호(일본 오릭스)

△외야수(5명)= 김현수(두산), 전준우(롯데), 이용규(KIA), 이진영(LG), 추신수(미국 클리블랜드)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