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름간 5경기 출전한 손흥민, 15일 EPL 재출격

보름간 5경기 출전한 손흥민, 15일 EPL 재출격

입력 2016-10-13 08:17
수정 2016-10-13 08:1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손흥민, 시즌 6호 골 정조준기성용은 브래들리 신임 감독과 첫 경기

손흥민(오른쪽 토트넘)이 2일 영국 런던의 화이트하트 레인으로 불러들인 맨체스터 시티와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7라운드 상대 수비수 존 스톤스와 공을 다투고 있다. 런던 AP 연합뉴스
손흥민(오른쪽 토트넘)이 2일 영국 런던의 화이트하트 레인으로 불러들인 맨체스터 시티와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7라운드 상대 수비수 존 스톤스와 공을 다투고 있다.
런던 AP 연합뉴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손흥민(24)이 소속팀에 복귀해 재출격한다.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카타르, 이란전을 소화한 손흥민은 15일(한국시간) 프리미어리그 8라운드 웨스트브롬과 원정경기에서 시즌 6호 골을 노린다.

프리미어리그에서 절정의 기량을 선보이고 있는 손흥민은 이날 경기에서도 팀 공격을 이끌 것으로 보인다.

그는 지난 2일 맨체스터 시티전에서 올 시즌 첫 최전방 공격수로 출전했다.

손흥민이 최근 많은 경기를 뛰었다는 점은 변수다.

손흥민은 현재 3~4일 간격으로 실전 경기를 치르고 있다. 지난달 25일 미들즈브러전 이후 16일 동안 5경기에 출전했다.

특히 대표팀에 소집돼 한국과 이란을 거치며 먼 거리를 이동했고, 5경기에서 모두 85분 이상 많은 시간을 뛰었다.

6일 카타르전에선 오른쪽 발목을 접질려 통증을 호소하기도 했다.

손흥민은 체력 문제 때문인지 11일 이란 원정경기에서 이렇다 할 활약을 펼치지 못했다.

향후 경기 일정도 촘촘하다. 19일엔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중요하게 여기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레버쿠젠과 조별리그 경기를 앞두고 있다.

이후에도 22일 본머스전, 26일 리그컵 리버풀전, 29일 레스터시티전 등 경기가 촘촘히 이어진다.

손흥민이 여러 가지 외부 요인을 이겨내고 활약을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토트넘은 프리미어리그에서 5승 2무 무패로 2위를 달리고 있다. 20개 구단 중 유일하게 패배를 기록하지 않았다.

스완지시티의 기성용은 밥 브래들리 신임 감독 지휘 하에 첫 경기를 치른다. 15일 아스널과 원정경기를 소화한다.

전임 사령탑이었던 프란체스코 귀돌린 감독과 마찰을 빚었던 기성용이 충분한 출전시간을 보장받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스완지시티는 현재 리그 3연패를 기록하고 있으며, 리그컵까지 포함하면 4연패 수렁에 빠져있다.

크리스털 팰리스 이청용은 16일 웨스트햄과 경기를 치른다. 독일 분데스리가 아우크스부르크의 구자철-지동원 듀오는 15일 샬케전에 출격한다.

◆ 15일(토)

웨스트브롬-토트넘(손흥민 원정·23시)

아스널-스완지시티(기성용 원정·23시)

아우크스부르크-샬케(구자철 지동원 홈·22시30분)

도르트문트-헤르타베를린(박주호 홈·3시30분)

호펜하임-프라이부르크(김진수 홈·22시30분)

◆ 16일(일)

크리스털팰리스-웨스트햄(이청용 홈·1시30분)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