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그리거 “주심이 너무 일찍 중단시켰다”

맥그리거 “주심이 너무 일찍 중단시켰다”

입력 2017-08-27 15:56
수정 2017-08-27 15:5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복싱 또 할 거냐고? 곧 알게 될 것”지치지 않는 투혼으로 기대 이상의 선전

코너 맥그리거(29·아일랜드)는 주심이 경기를 너무 일찍 중지시켰다며 아쉬워했다.

맥그리거는 27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 주 라스베이거스의 T-모바일 아레나에서 벌어진 세계복싱평의회(WBC) 슈퍼웰터급 프로복싱 대결에서 ‘무패 복서’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40·미국)에게 10라운드 TKO 패를 당했다.

맥그리거는 일방적인 대결이 될 것이라는 세간의 예상과는 달리 메이웨더를 상대로 경기 초반 대등한 경기를 펼치며 이변에 대한 기대를 부풀렸다.

1라운드 중반에는 메이웨더의 펀치를 피한 뒤 위력적인 어퍼컷을 날리며 메이웨더를 움찔하게 했다.

변칙적인 공격과 메이웨더 못지않은 펀치 스피드 등 준비를 착실하게 하고 경기에 나선 모습이었다.

하지만 메이웨더에게 12라운드 경기는 벅찼다.

UFC에서는 보통은 5분씩 3라운드, 메인이벤트는 5분 5라운드 경기를 펼친다. 5라운드까지 뛰어봐야 25분이다.

하지만 맥그리거는 메이웨더와 복싱 대결에서 최대 3분씩 12라운드, 총 36분을 뛰어야 했다.

10라운드, 그러니까 경기 시작 이후 30분을 넘기자 맥그리거의 체력은 눈에 확연하게 보일 정도로 떨어지기 시작했다.

조심스럽게 접근하던 메이웨더는 맥그리거의 체력이 바닥난 것이 확인되자 빠른 펀치로 맥그리거를 무너뜨렸다.

로버트 버드 주심은 맥그리거가 더 이상의 충격을 받지 않도록 경기를 멈춰 세웠다.

경기 후 USA 투데이에 따르면 맥그리거는 “대등한 경기라고 생각했다”며 “그런데도 주심이 경기를 너무 일찍 스톱시켰다”고 판정에 불만을 드러냈다.

그는 “주심은 내가 계속 경기를 할 수 있도록 해야 했다”면서 “나는 단지 약간 지쳤을 뿐이었다”며 지치지 않는 투혼을 보여줬다.

맥그리거는 잘 싸웠지만, 이번 대결로 복싱과 종합격투기를 둘러싼 두 스포츠의 실험에 대한 답은 확실하게 나왔다.

그것은 서로의 방식으로는 당해낼 수 없다는 점이다.

맥그리거는 UFC로 돌아가겠다고 말하면서도 복싱 경기에 또다시 나설 의향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말을 아꼈다.

그는 “모르겠다. 곧 알게 될 것”이라고만 말했다.

김영철 서울시의원 “성내초 증축·동북중·고 교육여건 개선 시급”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김영철 의원(국민의힘, 강동5)은 지난 18일 개최된 서울시교육청-국민의힘 정책협의회에서 AIDT(교육자료) 전환 대책, 노후 교사동 안전관리, 학교업무 경감 방안과 함께 성내초등학교 증축 및 환경개선, 동북중·동북고 교육여건 개선 등 지역 현안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AIDT 전환, 학생 학습권 보호가 최우선 김 의원은 초·중등교육법 개정으로 AIDT의 법적 지위가 ‘교과서’에서 ‘교육자료’로 전환된 상황과 관련해 “학교 현장에서 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신속한 후속 조치와 재정 지원이 필요하다”며 “특히 학생 학습권이 흔들리지 않도록 교육청이 적극적으로 역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노후 교사동 안전, 사전 예방 관리체계 강화해야 이어 김 의원은 노후 교사동 안전관리 종합대책과 관련해 “이미 서울의 35%가 40년 이상 노후 건축물인데, 학생 안전은 결코 미룰 수 없는 과제”라며 “C등급을 세분화하고 IoT 기반 실시간 감시체계를 도입하는 등 선제적 관리로 개학 연기 같은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성내초 증축·급식환경 개선, 학생 건강권 보장해야 특히 김 의원은 강동구 성내초등학교 증축안과
thumbnail - 김영철 서울시의원 “성내초 증축·동북중·고 교육여건 개선 시급”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