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을 부른 슈퍼볼

잠을 부른 슈퍼볼

임병선 기자
입력 2019-02-06 17:54
수정 2019-02-07 03:2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오죽했으면 수면제 광고를 보는 것 같았다는 비아냥을 들을까? 21세기 최고의 왕조를 굳건히 한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와 빌 벨리칙(67) 감독, 톰 브래디(42) 쿼터백이 모두 여섯 번째 빈스 롬바르디 트로피를 들어 올린 제53회 슈퍼볼이 역대 가장 시시한 슈퍼볼이었다는 입길에 올랐다.

시청률 조사회사인 닐슨은 지난 4일(한국시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메르세데스벤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패트리어츠와 로스앤젤레스(LA) 램스의 슈퍼볼 미국 내 시청자수가 9820만명으로 집계됐다고 5일 발표했다.

2008년 2월 뉴욕 자이언츠와 패트리어츠의 슈퍼볼을 9740만명이 시청한 뒤 가장 적은 숫자다. 1억명을 넘기지 못한 것도 이듬해 애리조나 카디널스와 하인스 워드가 활약하던 피츠버그 스틸러스의 9870만명 이후 10년 만의 일이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2019-02-07 2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