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호·손시헌 또 헷갈렸네

강정호·손시헌 또 헷갈렸네

입력 2015-01-16 00:14
수정 2015-01-16 01:0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MLB 홈피, 강정호 보도하면서 영상은 손시헌… 주전 유격수 머서 전망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MLB.com)가 피츠버그와의 입단 계약을 앞둔 강정호의 소식을 비중 있게 전했다. 그러나 지난해에 이어 또 한번 강정호 대신 손시헌(NC)의 모습을 게재(캡처)하는 오류를 저질렀다.
이미지 확대


메이저리그 홈페이지는 15일 “강정호가 큰 기대를 받고 출국했다”며 그의 활약에 따라 한국 프로야구 경쟁력을 가늠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 강정호의 국제대회 활약과 사진 등이 편집된 동영상을 함께 올리며 소개했다.

하지만 이 중에는 강정호와 함께 국가대표 유격수로 활약한 손시헌이 포함돼 있다. 메이저리그 홈페이지는 지난해 12월에도 피츠버그의 입찰 소식을 전하며 손시헌의 사진을 게재한 바 있는데 동양 선수들의 얼굴에 익숙하지 않은 담당자의 실수로 보인다. 아직 강정호의 인지도가 낮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한편 폭스스포츠도 이날 강정호의 소식을 전했지만 스프링캠프 주전 유격수는 조디 머서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2012년 데뷔한 머서는 지난해 149경기에서 타율 .255 12홈런 55타점을 기록해 피츠버그의 주전 유격수로 활약했다. 머서는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강정호가 자신감을 품고 미국으로 오는 것은 좋은 일”이라며 경쟁자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임주형 기자 hermes@seoul.co.kr

2015-01-16 2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1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