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신세계 이마트가 ‘쓱’ 인수한 SK와이번스

[영상] 신세계 이마트가 ‘쓱’ 인수한 SK와이번스

장민주 기자
입력 2021-01-27 14:47
수정 2021-01-27 14:5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지난 25일 야구팬들을 들썩이게 한 ‘유통 공룡’ 신세계 이마트의 SK와이번스 인수 소식. SK그룹과 신세계그룹은 26일 야구단 매각과 관련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고, SK와이번스 지분을 100% 보유한 SK텔레콤은 이날 이사회를 열어 매각 승인을 의결했습니다.

쌍방울 레이더스를 SK그룹이 인수해 2000년 3월 창단한 SK와이번스는 정규시즌 우승 3회, 한국시리즈 우승 4회에 빛나는 신흥 명문구단으로 떠올랐습니다. 하지만 지난해 51승 92패 (승률 0.357)로 창단 이래 최하위 성적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SK와이번스를 인수한 신세계그룹
SK와이번스를 인수한 신세계그룹
갑작스러운 SK와이번스 매각에 야구팬들은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SNS와 커뮤니티를 통해 새롭게 바뀔 구단명, 유니폼, 응원가, 마스코트 등 많은 추측도 나오는 상황입니다.

2021시즌부터 새롭게 태어날 비룡군단, 자세한 내용을 영상으로 정리했습니다.

글·영상 장민주 인턴기자 goodgood@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