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축구> 한국, 공식 슬로건은 ‘즐겨라, 대한민국’

<월드컵축구> 한국, 공식 슬로건은 ‘즐겨라, 대한민국’

입력 2014-05-14 00:00
수정 2014-05-14 08:4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즐겨라, 대한민국!(Enjoy it, Reds)’

사상 최초로 월드컵 축구대회 ‘원정 8강’에 도전하는 한국 축구 대표팀의 브라질 월드컵 공식 슬로건으로 ‘즐겨라, 대한민국’이 정해졌다.

이 슬로건은 브라질 월드컵에서 각국 대표팀이 이용할 팀 버스에 부착될 예정이다. 각국 대표팀 버스를 후원하는 현대자동차가 국제축구연맹(FIFA)과 함께 팬 투표를 통해 본선에 나온 32개국 슬로건을 선정했다.

우리나라와 같은 조에 속한 러시아는 ‘아무도 우리를 잡을 수 없다’(No one can catch us)로 정했고 2차전 상대인 알제리는 ‘브라질 사막의 전사들’(DESERT WARRIORS IN BRAZIL)을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벨기에는 ‘불가능을 기대하라!’(EXPECT THE IMPOSSIBLE)다.

개최국인 브라질은 ‘용기를 내라! 6번째 우승이 온다!’(BRACE YOURSELVES! THE 6TH IS COMING), 대회 2연패를 노리는 스페인은 ‘우리의 마음은 챔피언의 열정’(Inside our hearts, the passion of a champion)이라는 문구를 팀 버스에 붙이고 브라질 전역을 누비게 된다.

일본은 ‘사무라이여, 싸울 시간이 왔다!’(SAMURAI, THE TIME HAS COME TO FIGHT)라는 슬로건을 채택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