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항서 베트남 유소년 축구 아카데미’ 출범

‘박항서 베트남 유소년 축구 아카데미’ 출범

최병규 기자
입력 2023-09-01 01:35
수정 2023-09-01 01:3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새롭고 강한 풀뿌리 축구 기대”
현대베트남조선이 공식 후원

이미지 확대
박항서(왼쪽) 전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
박항서(왼쪽) 전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
박항서(64) 전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이 베트남에서 유소년 아카데미를 출범시켰다.

박 감독은 30일 베트남 하노이 프레스클럽 빌딩에서 자신의 이름을 딴 ‘박항서 인터내셔널 풋볼 아카데미’의 공식 출범 행사를 가졌다. 이는 ‘아이들이 곧 사회의 미래’라는 슬로건 아래 베트남 최초로 학교 및 교육 시설과 협업하는 선진 유소년 시스템을 구축한 아카데미다. 초등학교를 시작으로 베트남 축구의 저변을 확대하는 한편 선진 유소년 축구 시스템을 베트남에 이식하는 것을 핵심 목표로 두고 있다.

박 감독은 “아카데미가 베트남에 새롭고 강력한 풀뿌리 축구의 지평을 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그러면서 “‘인터내셔널 아카데미’로 명칭을 지은 건 베트남의 틀에서 벗어나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추길 바랐기 때문”이라며 “베트남도 국제 경쟁력을 갖춰야 아시아 정상, 세계 반열에 올라설 수 있다고 본다. 이런 시스템이 곧 베트남 축구 발전으로 이어진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박항서 아카데미는 HD현대의 계열사인 현대베트남조선이 공식 후원사로 함께한다. 베트남 스포츠웨어 기업인 JGBL과 학생용품 업체인 홍아, 동도병원 등도 지원한다.

2023-09-01 2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