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말..말..말..

<월드컵> 말..말..말..

입력 2010-06-27 00:00
수정 2010-06-27 11:5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나의 월드컵이 끝났다는 생각에 아쉽기도 하고 후회도 된다.”한국 대표팀 주장 박지성=우루과이와 16강에서 패한 뒤 월드컵을 마친 소감을 묻자.박지성은 “다음 월드컵은 생각 자체를 하지 않고 있다”며 더 이상 월드컵 출전은 없을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국내 리그에서부터 공격수보다는 수비수가 천대를 받고 있으니 자꾸 수비수를 하지 않고 공격수만 하려고 하지 않느냐.”한국 대표팀 허정무 감독=한국 축구의 구조적 보완책의 하나로 수비수를 경시하는 풍토를 없애야 한다며.

 △“선제골 어시스트는 슈팅이 아닌 크로스였다.하지만 반대쪽에 있던 루이스 수아레스를 보지는 못했다.”우루과이 공격수 디에고 포를란=한국과 16강에서 루이스 수아레스의 선제골을 어시스트한 상황을 설명하며 다소 운이 따른 상황이었다고 밝힘.

 △“12년 동안 월드컵 무대를 기다려왔는데 허무하게 끝나 버렸다.”한국 대표팀 공격수 이동국=1998년 프랑스 월드컵 이후 12년 만에 다시 출전한 월드컵 본선에서 이렇다할 활약을 보이지 못해 아쉽다며.

 △“내 축구 인생에서 가장 의미 있는 최고의 골이었다.”우루과이 공격수 루이스 수아레스=한국과 경기에서 두 골을 몰아쳐 팀을 8강에 올린 뒤 기쁨을 표현하며.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