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만, 소녀시대 해외진출 시키더니 본인은…

이수만, 소녀시대 해외진출 시키더니 본인은…

이은주 기자
이은주 기자
입력 2012-06-05 00:00
수정 2012-06-05 16:2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K팝 확산 공로 문화상 수상…CT이론 각광

SM엔터테인먼트의 이수만 프로듀서가 지난 4일(현지시간) 미국 ‘코리아 소사이어티’로부터 K팝 확산 공로로 문화상을 수상했다.
이미지 확대
이수만 SM 회장 연합뉴스
이수만 SM 회장
연합뉴스


‘코리아 소사이어티’는 한·미 관계 증진을 위해 설립된 민간단체로 이 프로듀서는 미국 뉴욕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코리아 소사이어티’ 설립 55주년 기념 만찬 행사에 참석해 상을 받았다. 이 프로듀서는 컬쳐 테크놀로지(CT 이론)를 바탕으로 한 체계적인 프로듀싱을 통해 미국에서 K팝 확산을 이끈 선구자로 한국 대중문화에 대한 현지인들의 관심을 높이는 데 크게 공헌하는 등 한·미 간의 문화 교류와 협력관계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프로듀서는 “한국의 대중문화가 해외로 진출해 인기를 얻으면서 한국 자체에 대한 인지도 상승과 더불어 한국의 브랜드, 기업에서 생산하는 제품에 대한 관심으로도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앞으로도 세계적으로 뻗어나갈 수 있는, 우수한 콘텐츠와 아티스트를 지속적으로 배출하도록 더욱 정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은주기자 eri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