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기술 공유 고객주권 시대로”

SKT “기술 공유 고객주권 시대로”

입력 2014-09-23 00:00
수정 2014-09-23 0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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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달 단통법 시행 앞두고 새 전략

오는 10월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단통법)이 시행된다. 법대로라면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보조금 중심의 기존 이동통신사 경쟁 체제는 큰 변화를 맞는다. 단통법 시행을 10여일 앞둔 이통사들은 보조금 대신 어떤 대응 전략을 마련하고 있을까. SK텔레콤이 22일 KT, LG유플러스에 앞서 복안을 공개했다.

SK텔레콤은 이날 서울 명동 전국은행연합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통신시장의 환경 변화에 맞춰 서비스 중심의 ‘고객 주권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 보조금이 아닌 고객의 실질적인 통신서비스 혜택에 집중하는 데 승부를 걸겠다는 각오다.

가장 눈에 띄는 건 ‘가치 공유’ 대응 기조다. 회사는 더 나은 고객 서비스를 위해 경쟁사를 포함한 다른 업체들에 자사의 핵심 기술 등을 전격 공개하기로 했다. 우선 차세대 통화 플랫폼인 ‘T전화’ 기술과 스미싱이나 스팸을 걸러 내는 ‘안심메시지’ 기능을 공개한다. 두 서비스는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앞세워 회사가 연초부터 총력을 기울였던 서비스다.

회사는 일단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1차적으로 공개하고 경쟁사, 협력 업체 등과 점차 공개 범위를 논의해 나갈 계획이다.

입는 기기에 특화된 전용 요금제도 출시할 예정이다. 윤원영 SK텔레콤 마케팅 부문장은 “연내 삼성전자가 출시할 입는 기기에 전용 요금제를 넣고 특화된 애플리케이션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회사는 서비스 끼워 팔기 등 기존의 유통 관행을 근절하고 ‘바른 경쟁’을 해 나가기 위해 연내 전담 조직을 만들어 통신 유통망의 체질 개선을 추진하기로 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14-09-23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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