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렇게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소비자들과 연결해 주는 중요한 수단이 바로 마케팅이다. 요즘같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상황과 트렌드는 마케팅의 중요성을 더욱 실감하게 한다.
따라서 기업들은 저마다 소비자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동원하고 있으며 이는 기업들에게 매우 중요한 과제로 여겨진다.
기업은 고객들에게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하게 되며 여기에는 수많은 노력가 비용이 따르게 된다. 시장에서 조금이라도 앞서기 위해서는 트렌드를 따라잡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트렌드를 앞서가고 또 트렌드를 만들어 내야 하는 특별한 경쟁력을 요구하는 시대가 되고 있다.
따라서 마케팅 현업에 종사하는 인력은 기업의 입장에서는 가장 중요한 파트너이기도 하다. 그만큼 마케팅은 전문적인 지식과 시장상황에서의 순발력이 요구되는 마케팅 분야다. 하지만 그저 돈을 받고 그만큼의 역할만 하면 된다는 수동적인 파트너를 선택할 경우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는 일이 된다.
이러한 측면에서 토털 마케팅 전문기업 ‘크리션(대표 유철헌, www.cression.com)’이 전문적인 마케팅 역량을 곳곳에서 발휘해 주목을 받고 있다.
크리션을 이끌고 있는 유철헌 대표는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기본은 포지셔닝”이라며 “기업의 마케팅을 책임진다면 그 기업의 일원이 돼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실제로 아무리 좋은 제품이나 서비스라도 그 경쟁력만을 믿고 마케팅에 신경을 쓰지 않아 낭패를 보는 경우가 적지 않다. 또한 인터넷을 통해 얻은 가벼운 지식만을 믿고 안일하게 대체했다가 시간낭비를 하는 경우도 있다.
유 대표는 “마케팅이란 다양한 분야의 방법들이 유기적으로 결합될 때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며 “생각나는 대로 이쪽저쪽 즉흥적으로 손을 댄다면 그나마 하지 않는 것보다 못한 결과를 얻을 수도 있다”고 조언한다.
이에 크리션은 기업에서 어렵게 개발한 제품과 서비스의 가치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정당한 대가를 치르고 구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들을 제시하고 있다.
한편 크리션은 토털마케팅 전문 기업으로 수준 높은 콘텐츠를 직접 생산하고 있으며, 여기에 바이럴 마케팅을 비롯한 마케팅 툴을 결합해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기업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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