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한국 대중음식은 ‘김밥’

일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한국 대중음식은 ‘김밥’

입력 2015-03-09 10:26
수정 2015-03-09 10:2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김밥이 일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한국 대중음식으로 꼽혔다.

한국관광공사가 지난달 3일부터 이달 8일까지 SNS(교호 네트워크 서비스) 일본인 회원 8만명을 을 대상으로 ‘한국 대중음식 톱10’을 조사한 결과, 김밥이 1위를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

이어 닭강정, 호떡, 계란빵, 쭈꾸미볶음, 부대찌개, 곱창, 빈대떡, 짜장면, 떡볶이 등의 순으로 인기가 높았다.

호떡과 떡볶이 등 전형적인 길거리 군것질 음식에다 부대찌개·짜장면이 상위 10위 이내에 들어 일본인의 식성이 한국인과 크게 차이가 없었다고 관광공사는 설명했다.

다만 닭강정과 쭈꾸미볶음이 각각 2위, 5위를 차지한 것은 다소 의외였다고 공사 관계자는 전했다.

임용묵 한국관광공사 일본팀장은 “일본인이 한국여행을 할때 ‘먹거리’는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됐다”며 “이 결과를 관광상품화하고 지방음식에 한정해 한국 대중음식 인기조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