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는 15일 렉서스 LS와 오리스 등에서 브레이크 시스템 등의 결함을 확인, 전 세계 시장에서 175만대를 리콜한다고 발표했다.
도요타는 일본과 중국에서 주로 판매된 차량 중 브레이크 시스템 결함으로 장기간에 걸쳐 브레이크 페달을 밟는 느낌에 변화가 있을 수 있다며 80만2천대를 리콜한다고 밝혔다.
”브레이크는 정상적으로 작동하지만 성능이 점차 떨어질 수 있다”는 것이 도요타의 설명이다.
이와는 별도로 연료공급 파이프 문제로 화재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몇몇 렉서스 모델과 크라운 마제스타를 중심으로 75만9천대를 리콜하기로 했다. 연료 파이프에 문제가 있는 차량 중 절반은 미국에서 판매된 것으로 확인됐다.
또 일본에서 판매된 19만대는 연료 흡입 플레이트의 문제로 화재 위험을 안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요타는 리콜대상 차량들의 이같은 문제로 화재나 충돌, 사상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도요타는 불과 4개월 전 에어백 결함과 관련하여 227만대를 리콜하는 등 올 들어 거의 1천100만대를 리콜, 높은 품질과 안전성을 자랑해 온 명성에 큰 타격을 입었다.
연합뉴스
도요타는 일본과 중국에서 주로 판매된 차량 중 브레이크 시스템 결함으로 장기간에 걸쳐 브레이크 페달을 밟는 느낌에 변화가 있을 수 있다며 80만2천대를 리콜한다고 밝혔다.
”브레이크는 정상적으로 작동하지만 성능이 점차 떨어질 수 있다”는 것이 도요타의 설명이다.
이와는 별도로 연료공급 파이프 문제로 화재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몇몇 렉서스 모델과 크라운 마제스타를 중심으로 75만9천대를 리콜하기로 했다. 연료 파이프에 문제가 있는 차량 중 절반은 미국에서 판매된 것으로 확인됐다.
또 일본에서 판매된 19만대는 연료 흡입 플레이트의 문제로 화재 위험을 안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요타는 리콜대상 차량들의 이같은 문제로 화재나 충돌, 사상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도요타는 불과 4개월 전 에어백 결함과 관련하여 227만대를 리콜하는 등 올 들어 거의 1천100만대를 리콜, 높은 품질과 안전성을 자랑해 온 명성에 큰 타격을 입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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