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특집] 삼성증권 - 전문가 통해 연금펀드에… 직장인 유리

[증권특집] 삼성증권 - 전문가 통해 연금펀드에… 직장인 유리

입력 2015-11-24 22:32
수정 2015-11-25 00:5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삼성증권의 ‘POP 펀드 셀렉션’은 전문가를 통해 마음 편히 연금펀드에 투자하고 싶은 사람에게 알맞다. 전문가가 시장전망에 따라 고른 우수 펀드에 골고루 투자하는 방식이기 때문이다. 올해부터 절세 혜택이 늘어난 개인연금, 퇴직연금 등을 이용해 연말정산 준비를 시작하는 직장인들이면 관심을 가질 만하다. 혼자서는 시장의 변화에 맞는 투자를 하기 힘들지만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좀더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다.

이미지 확대
삼성증권은 연금 투자 시 국내외 유망펀드에 분산투자하는 ‘POP 펀드 셀렉션’을 운용하고 있다.  삼성증권 제공
삼성증권은 연금 투자 시 국내외 유망펀드에 분산투자하는 ‘POP 펀드 셀렉션’을 운용하고 있다.

삼성증권 제공
POP 펀드 셀렉션은 연금 운용 방식이다. 삼성증권의 자산배분전략을 참고해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에서 운용한다. 리서치 전망에 따라 유망 투자 지역을 뽑고 고객 개인별 펀드 스타일을 분석해 자산배분을 한다. 그리고 이에 맞는 국내외 유망펀드에 분산투자한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적은 돈으로 전 세계에 분산투자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선진 연금시장은 이런 자산배분형 재간접펀드가 이미 일반화돼 있다.

이 상품은 운용의 효율성과 일관성을 위해 생애주기에 맞춰 투자 형태를 고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채권형 펀드, 주식 편입비중이 20%와 40%인 혼합형 펀드, 주식형 펀드까지 모두 4종 중 고객이 자신의 연령, 투자 성향, 투자 기간에 맞는 펀드를 고를 수 있다.

가입 고객을 위한 행사도 연말까지 진행 중이다. 삼성증권이 판매 중인 연금저축펀드에 신규 가입, 추가 납입, 계약 이전 중 하나를 하면 행사 참여 가능하다. 퇴직연금도 고객이 추가로 가입이나 납입을 하면 행사 참여가 가능하다. 계약 기간과 납입 금액에 따라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이 차등 증정된다.



2015-11-25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