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1초 만에 사냥감 제압한 표범

단 1초 만에 사냥감 제압한 표범

입력 2016-02-23 10:15
수정 2016-02-23 10:1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BelgeselTube TV, 유튜브 캡처
BelgeselTube TV, 유튜브 캡처

공격과 동시에 사냥감을 낚아채는 표범의 놀라운 사냥 실력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지난달 20일 유튜브 BelgeselTube TV 채널에 ‘표범의 완벽한 가젤 사냥’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은 초원에서 풀을 뜯는 가젤들을 노리는 표범 한 마리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녀석은 배를 땅에 붙이다시피 기어서 가젤들이 있는 쪽으로 접근한다. 조심스럽게 풀숲에 몸을 숨긴 표범은 한참 동안 공격할 기회를 엿본다.

잠시 후, 표범이 전광석화와 같은 속도로 가젤 한 녀석을 덮쳐 즉시 제압에 성공한다. 매복 시간을 빼면, 공격에 걸린 시간은 불과 1초 남짓. 녀석의 날렵한 공격에 빠른 발을 자랑하는 가젤이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모습은 보는 이들의 탄성과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한편, 이번에 표범의 사냥감이 된 가젤은 아름다움과 우아함의 의미를 지닌 아라비아어 가젤에서 유래한 동물로 무리를 지어 산다. 톰슨가젤, 그란트가젤 등이 잘 알려졌으며, 무엇보다 달리는 속도가 빠르고 생김새가 우아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 영상=BelgeselTube TV

영상팀 seoultv@seoul.co.kr

☞ 사자 몰이사냥의 정수...멧돼지의 최후

☞ 실연당한 야생 코끼리 차량 15대 부수며 화풀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