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일 오전 페이스북 1시간여 접속 장애…복구 완료

대선일 오전 페이스북 1시간여 접속 장애…복구 완료

입력 2017-05-09 11:30
수정 2017-05-09 13:2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제19대 대통령 선거가 치러지는 9일 오전 1시간여 동안 페이스북 접속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해 일부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이날 오전 10시 전후로 페이스북 웹사이트와 모바일 화면에는 “죄송합니다.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현재 작업 중입니다. 가능한 한 빨리 해결하겠습니다.”(Sorry, something went wrong. We‘re working on it and we’ll get it fixed as soon as we can)라는 메시지가 화면에 나왔다.

페이스북 접속 장애로 이날 오전 주요 포털사이트에는 ‘페이스북 오류’가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올랐다.

페이스북 코리아는 오전 11시 30분께 입장문을 내고 “금일 일부 페이스북 사용자가 기술적인 문제로 잠시 페이스북 접속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현재 문제는 해결된 상태이며 이로 인해 불편을 드린 부분에 대해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코리아 관계자는 “한국 사용자에게만 발생한 장애는 아닌 것으로 보인다”며 설명했다.

페이스북은 지난 2015년, 2014년에도 접속 장애가 발생한 바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