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신축제·좀비축제 들어 봤니

걸신축제·좀비축제 들어 봤니

입력 2013-08-31 00:00
수정 2013-08-31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놀면서 배우는 세계 축제] 유경숙 글/송진욱 그림 꿈꾸는 꼬리연/152쪽/1만 2000원

세계 곳곳에서 매년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축제가 열린다. 지금 이 순간에도 지구촌 한쪽에선 시끌벅적한 축제가 진행되고 있을지 모를 일이다. ‘놀면서 배우는 세계축제’(전 2권)는 축제 전문가인 유경숙 세계축제연구소장이 해외에서 직접 발로 뛰어 찾아낸 생생한 정보들을 초등 고학년 눈높이에 맞게 풀어낸 안내서다.

74개국 380개의 축제를 경험한 저자는 이 가운데 브라질 삼바축제, 일본 삿포로 눈꽃축제 등 한 번쯤 이름은 들어 봤을 법한 유명 축제들과 싱가포르 걸신 축제, 좀비 축제 등 ‘이런 축제도 있나’ 싶은 기상천외한 축제들을 함께 묶어 소개한다. 축제의 역사, 나라별·대륙별 특징, 축제 준비 과정, 축제의 역할 등 축제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는 글도 곁들였다.

저자가 찍은 풍부한 사진 자료와 재기발랄한 일러스트레이션이 보는 맛을 더한다. 공연 티켓을 싸게 사는 방법, 퍼레이드를 따라다닐 때 화장실 사용 요령 등 토막 상식을 읽는 재미도 쏠쏠하다. 무엇보다 흥미진진한 축제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그 나라의 문화와 역사 등을 배울 수 있는 것은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다.

이순녀 기자 coral@seoul.co.kr

2013-08-31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