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명 죽이겠다’ 부평 로데오 협박범 구속영장 청구

‘10명 죽이겠다’ 부평 로데오 협박범 구속영장 청구

한상봉 기자
한상봉 기자
입력 2023-08-06 16:42
수정 2023-08-06 16:4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인천지검 “범죄혐의 인정되고 사안 중대”

이미지 확대
서울신문DB
서울신문DB
부평 로데오거리에서 여성들을 살해하겠다는 내용의 글을 인터넷 한 커뮤니티에 올린 40대 남성에 대해 구속영장이 청구됐다.

인천지검은 6일 전날 오전 9시49분쯤 인터넷 커뮤니티 보배드림 자유게시판에 ‘오늘밤 22시 부평 로데오거리에서 여자만 10명 죽이겠다’는 내용의 글을 게시한 A씨를 협박죄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범죄혐의가 인정되고 피해자에 대한 위해 우려, 사회적 불안 증폭, 경찰력 등 공권력 낭비를 초래하는 등 사안이 중대하다고 판단돼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경찰은 인터넷 프로토콜(IP) 주소를 추적, 게시글을 올린지 3시간 만에 A씨를 거주지에서 검거했다. A씨는 경찰조사에서 “작성한 게시글에 대한 댓글이 궁금하고 관심받기 위해 글을 썼다”고 진술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