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1분기 영업익 7894억

LG디스플레이 1분기 영업익 7894억

입력 2010-04-22 00:00
수정 2010-04-22 15:3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LG디스플레이가 전통적 디스플레이 제품 비수기인 1분기에 8천억원에 육박하는 영업이익을 올렸다.

 LG디스플레이는 22일 올 1분기(1∼3월)에 국제회계기준(IFRS)에 따른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5조8천763억원의 매출과 7천894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당기순이익은 6천486억원이다.

 1분기 매출은 전분기보다 0.5% 감소했지만 작년 동기보다는 66% 늘어난 것이다.

 ‘어닝 서프라이즈’ 수준인 영업이익은 전분기보다 152% 늘면서 작년 1분기 대비로는 흑자전환했다.

 회사 측은 1분기의 양호한 실적에 대해 “미국,유럽 등 선진시장을 중심으로 LED LCD 패널과 모니터 및 노트북용 LCD 패널 수요가 늘었고,춘제(春節) 이후 중국 시장의 수요가 견조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올 1분기의 출하량(면적기준)은 전분기보다 1%가량 줄어든 616만㎡로 집계됐다.

 제품별 판매비중은 TV용 LCD 패널이 54%로 절반을 넘었고,모니터용과 노트북용이 각각 24%,18%를 차지했다.모바일 및 기타 제품비중은 4%로 나타났다.

 모델별 가중 평균 판매가는 전분기보다 2.4% 올랐고,㎡당 평균 판매가격은 838달러를 기록했다.

 회사 관계자는 “1분기 평균 가동률은 완전 가동 수준을 유지했고,완제품 재고일수는 통상 수준보다 낮은 2주 이하를 유지했다”고 말했다.

 1분기 말을 기준으로 한 현금 및 현금성 자산규모는 3조1천442억원,부채비율은 97%였다.

 최고 재무책임자(CFO)인 정호영 부사장은 “2분기에는 월드컵 같은 빅 이벤트 수요에 힘입어 시장의 수요와 공급이 균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며 “면적기준 출하량 증가율은 10%대 초중반 수준을 기록하고 평균 판매가는 1분기와 유사한 수준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