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언론에 비친 한국 2題] 저가 ‘제주항공 성공스토리’ 조명

[日 언론에 비친 한국 2題] 저가 ‘제주항공 성공스토리’ 조명

입력 2010-05-10 00:00
수정 2010-05-10 00:3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국내 대표적 저비용항공사인 제주항공이 일본 언론의 집중조명을 받고 있다.

9일 항공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일본의 국영방송 NHK는 오는 13일까지 제주항공의 성공스토리에 대해 취재에 나선다. NHK 취재팀은 ‘클로즈업 현대’라는 시사프로그램을 제작하는 팀으로 1993년부터 3000회 정도 방송되고 있는 정통 뉴스분석 프로그램이다.

일본 언론에서 제주항공에 관심을 갖고 취재에 나선 이유는 일본에서 과연 저비용항공사가 성공할 수 있을지 외국의 사례를 통해 짚어 보기 위해서다. 일본은 아직 이렇다 할 저비용항공사가 없는 상황에서 지난달 초 전일본항공(ANA)의 이토 사장이 “저가항공사 진출을 진지하게 검토하고 있다.”고 밝힌 이후 일본 항공업계는 저가항공사가 몰고올 업계 지형변화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NHK는 미국, 유럽보다 지리적 여건이나 시장상황이 상대적으로 비슷한 한국에서 제주항공이 대형 항공사와의 경쟁 속에서 어떻게 성장했는지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윤설영기자 snow0@seoul.co.kr

2010-05-10 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