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이두희 교수(경영학과)는 2010년 11월 20일 3시에 상명대학교 밀레니엄관에서 한국소비문화학회가 수여하는 “최우수 논문상 2010”을 수상한다. 논문제목은 “광고 중력 : 경쟁 광고간의 역학에 관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서 이석규 심사위원장은 “광고간의 경쟁관계를 세계최초로 이론화하여 새로운 연구영역을 개척한 공로로 심사위원회에서 수상을 결정하였다”고 말했다.
소비문화학회는 마케팅, 소비자학, 관광소비문화, 패션소비문화 등으로 연계된 소비문화관련 국내 최고의 권위를 가진 통합학회이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