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해태, 과자 공급가 평균 8% 인상

크라운해태, 과자 공급가 평균 8% 인상

입력 2011-04-05 00:00
수정 2011-04-05 08:0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4개 품목은 6.6% 인하

크라운해태제과는 4일 주요 과자 제품의 대형마트를 포함한 소매점 공급가격을 6일부터 평균 8% 올린다고 밝혔다.

가격이 오르는 제품은 오예스, 홈런볼, 에이스, 맛동산 등 24개 품목이다.

회사 관계자는 “재료 가격의 상승 압력을 감당하지 못해 불가피하게 과자 가격을 올렸다”며 “인상 폭은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크라운해태제과가 제품가격을 올린 것은 2009년 10월 이후 1년반 만이다.

그러나 물가인상에 대한 ‘고통분담’ 차원에서 땅콩그래, 썬키스트 캔디, 와플칩 등 4개 품목은 평균 6.6% 정도 공급가격을 내렸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이에 따라 다른 제과업체도 제품 가격을 잇달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제당업체들은 지난달 중순께 3개월여 만에 공급가격을 9% 안팎 올렸고 1일 동아원을 시작으로 제분업체도 3년 만에 밀가루값을 8∼9%를 인상할 예정이다.

크라운해태제과는 지난해 2월 밀가루 가격이 7% 내리자 밀가루를 주원료로 쓰는 참크래커와 아이비, 죠리퐁 등의 가격을 10∼12% 인하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