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소協 “정유사 기름값 인하로 고통”

주유소協 “정유사 기름값 인하로 고통”

입력 2011-04-07 00:00
수정 2011-04-07 15:3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한국주유소협회는 7일 “정유사들이 주유소와 사전 조율없이 일방적으로 가격인하를 발표해 일선 주유소들이 고통받고 있다”고 밝혔다.

주유소협회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정유사들은 지난 3월 말 주유소들에게 재고를 가득 채우라고 종용한 지 일주일만에 가격인하를 전격 발표해 주유소들의 즉각적인 가격할인이 어렵게 만들었다”며 “주유소만 정유사와 소비자 사이에 끼여 고통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주유소협회는 그러면서 정유사 영업사원들이 3월 말 일선 주유소에 보냈다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내용을 공개했다.

주유소협회가 공개한 문자메시지에는 “내일 공장도가격 인상예정입니다. 전유종 4월22일까지 재고 필요합니다”는 내용이 기재돼 있다.

주유소협회는 “주유소 매출이익이 5%에 불과한 상황에서 수억원에 이르는 재고분에 대해 손해를 감수하면서까지 ℓ당 100원을 인하해 판매할 수는 없는 상황”이라며 “재고소진과 정유사의 공급가격을 고려해 향후 1~2주 정도 시차를 두고 가격을 인하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정유업계 관계자는 “지난달 말 일선 영업사원들이 보냈다는 문자메시지는 ‘국제유가가 오르고 있으니 쌀 때 많이 확보해놓으라’는 극히 평범하고 일상적 영업행위”라며 “이를 마치 무슨 대단한 음모인 양 매도한 것은 유감”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SK에너지의 전격적인 발표로 촉발된 정유사들의 가격인하 발표는 급작스럽게 이뤄진 것이어서 당시 문자메시지를 보낸 영업사원들이 인하 방침을 알고 있었을 리는 만무하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