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시네마 3DTV 유럽 진출

LG 시네마 3DTV 유럽 진출

입력 2011-04-23 00:00
수정 2011-04-23 0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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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개국 판매 법인 참여… 파리서 대규모 행사

LG전자는 21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의 대표적인 미술관인 그랑 팔레에서 ‘시네마 3차원 입체영상(3D) TV 범유럽 출시 행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역사상 최대의 3D 체험’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유럽 15개국 판매 법인이 모두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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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TV 감상하는 소피 마르소 세계적인 프랑스 여배우 소피 마르소(왼쪽)가 21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그랑 팔레에서 LG전자 주최로 열린 ‘시네마 3D 범유럽 출시 행사’에 참석, 3D 전용 안경을 쓴 채 시네마 3D TV를 시청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3DTV 감상하는 소피 마르소 세계적인 프랑스 여배우 소피 마르소(왼쪽)가 21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그랑 팔레에서 LG전자 주최로 열린 ‘시네마 3D 범유럽 출시 행사’에 참석, 3D 전용 안경을 쓴 채 시네마 3D TV를 시청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시네마 3D TV 4개 시리즈 15개 제품을 비롯해 노트북과 모니터, 프로젝터, 블루레이 홈시어터,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 시네마 3D 풀 라인업과 스마트 TV 등 40여개 제품을 선보였다.

행사에서는 또 가로 27m, 세로 11m의 최대 크기 스크린으로 모두 1452명이 3D 영화를 동시에 시청, 기네스 레코드 협회로부터 2개 부문에 대한 세계 기록을 인정받았다.

LG전자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다음 달 열리는 칸 영화제를 공식 후원하는 등 유럽에서 공격적인 3D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변경훈 LG전자 HE해외마케팅담당 부사장은 “더 많은 사람이 더 편하게 3D를 즐길 수 있는 독보적인 기술이 시네마 3D라는 메시지를 유럽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라면서 “시네마 3D를 경쟁사의 1세대 셔터안경 기술이 따라올 수 없는 차세대 기술로 확실히 차별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유럽시장 전체 TV 판매량에서 시네마 3D TV의 비중을 올해 20%, 내년에는 30% 이상으로 대폭 확대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1-04-23 1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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