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美중형차 판매 첫 1위

현대기아차 美중형차 판매 첫 1위

입력 2011-06-27 00:00
수정 2011-06-27 00:1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현대기아차가 미국 중형차 시장에서 처음으로 판매 1위에 올랐다. 1986년 미국 수출을 시작한 지 25년 만에 미국과 일본 등의 쟁쟁한 자동차 회사를 제친 것이다. 이는 그동안 저가 브랜드로 인식됐던 현대기아차가 미국시장에서 품질을 인정받았다는 의미를 갖는다.

26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기아차는 지난달 미국에서 쏘나타 2만 2754대, K5(현지 판매명 옵티마) 7401대 등 총 3만 185대를 팔아 중형시장 점유율 19.0%를 기록했다. 현대기아차는 2위인 GM(18.8%)을 0.2% 포인트 차이로 제치고 미국 중형차 시장에서 사상 첫 월 판매 1위를 달성했다.

미국에서 중형차 시장은 그동안 도요타 캠리와 혼다 어코드 등 일본 브랜드가 장악해 왔다. 실제로 2009년 미국 중형차 시장 점유율을 보면 도요타(21.8%), 혼다(17.5%), 닛산(12.4%) 등 일본 브랜드가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고 현대기아차(9.6%)는 6위에 그쳤다. 그러나 지난해 미국시장에 출시한 신형 쏘나타의 판매가 큰 폭으로 늘면서 현대기아차의 2010년 시장 점유율이 13.1%를 기록해 도요타(19.2%), 혼다(16.6%), 닛산(13.4%) 등 일본 업체들에 이어 4위로 도약했다.

한준규기자 hihi@seoul.co.kr



2011-06-27 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