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 美 품질만족도 중형 승용 1위

쏘나타, 美 품질만족도 중형 승용 1위

입력 2011-07-14 00:00
수정 2011-07-14 08:4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현대자동차는 지난 12일(현지시간) 미국 자동차 전문 조사기관인 스트래티직 비전사가 발표한 ‘2011년 품질만족도 조사(TQI)’에서 쏘나타가 중형 승용차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

스트래티직 비전은 소비자 구매 만족도 조사 및 분석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로, 1995년부터 자동차 구매 고객들의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매년 종합품질지수와 종합가치지수를 발표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작년 10월~12월 2011년형 신차를 구입한 고객 중 최소 90일 이상을 보유한 3만7천여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보유차량의 품질 신뢰성과 연비, 중고차 가격 등에 대한 조사를 바탕으로 1천점 만점으로 발표됐다.

총 21개의 차급별로 진행된 이번 평가에서 쏘나타는 876점으로 혼다 어코드와 포드 퓨전, 닛산 알티마를 제치고 폴크스바겐 제타와 함께 중형 승용차 부문 공동 1위에 선정됐다.

쏘나타는 지난 2월에는 켈리블루북의 ‘2011년 톱 10 패밀리카’와 5월에는 오토퍼시픽사의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도 고급 중형 부문 고객 만족상을 수상했다.

특히, 지난 5월에는 총 2만2천754대가 판매되며 역대 처음 도요타 캠리와 혼다 어코드를 동시에 넘어서며 현대차의 미국 판매 신장을 이끌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