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캐릭터 ‘뽀로로’ 美디즈니 인수 제안 ‘No’

토종 캐릭터 ‘뽀로로’ 美디즈니 인수 제안 ‘No’

입력 2011-07-14 00:00
수정 2011-07-14 16:5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오콘 김일호 대표 “박지성이 국적 바꾸는 것과 같은 심정”

유명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뽀로로’를 개발한 국내 기업이 미국 디즈니사로부터 거액의 인수 제안을 받았지만 거절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미지 확대
뽀로로
뽀로로


뽀로로 애니메이션 기획ㆍ제작사인 오콘 김일호 대표이사는 지난 13일 파라다이스 인천 호텔에서 열린 ‘새얼아침대화’의 연사로 나서 “최근 디즈니가 천문학적 액수를 제시했지만 일언지하에 거절했다.”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는) 박지성 선수가 국적을 바꾸는 것과 같은 심정이었다.”라면서 “나는 돈을 벌지 모르지만 국민에게 돌 맞을까 봐 제안을 거절할 수밖에 없었다.”라고 덧붙였다.

’어린이들의 대통령’으로 불리는 뽀로로의 경제적 효과는 5조7천억원, 브랜드 가치는 8천억원, 부가가치 유발 효과는 8천700억원으로 평가되고 있다.

김 대표는 최근 동계올림픽 유치와 관련해 “동계올림픽 마스코트는 별도 제작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라면서 “뽀로로는 공식 활동은 불가능하지만, 비공식적으로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를 돕겠다.”라고 말했다.

인천아시안게임 마스코트인 백령도 물범 캐릭터 활용 방안에 대해서는 “마스코트는 긴말 필요 없이 ‘이거다’라고 보여주는 것이고 실제 이용자는 어린이들인 만큼 이용자 눈높이에 맞춰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