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현대차는 41억 늘어
올해 삼성전자 등 전자·통신 업종의 주요 기업들이 광고선전비를 크게 줄인 반면 현대자동차 등 자동차업종은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분석기관인 한국CXO연구소는 삼성전자와 현대차, LG전자, SK텔레콤, 기아자동차 등 지난해 기준 5대 광고주(KT 제외)의 상반기 광고선전비는 총 1조 64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1조 4752억원보다 4105억원(27.8%) 줄었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최대 광고주인 삼성전자는 올 상반기 4602억원을 광고선전비로 집행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7702억원보다 40.3%나 줄었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 측은 “지난해와 올해 광고비 산정 기준이 달라져 실제로는 1100억원 정도 줄었다.”고 전했다.
LG전자도 상반기 3611억원을 집행, 지난해 상반기 4386억원보다 17.7%(774억원) 감소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호황을 누린 현대차는 상반기 920억원을 광고선전비로 투입, 지난해 상반기(879억원)보다 4.7% 늘었다.
이두걸기자 douzirl@seoul.co.kr
2011-10-19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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