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신문용지 사업 더욱 강화”

“한국 신문용지 사업 더욱 강화”

입력 2011-11-22 00:00
수정 2011-11-22 00:5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레솔루트 포리스트 프로덕스’ CEO 리처드 가르노 내한

이미지 확대
‘레솔루트 포리스트 프로덕스’ CEO 리처드 가르노
‘레솔루트 포리스트 프로덕스’ CEO 리처드 가르노
세계적인 제지 및 목재회사인 레솔루트 포리스트 프로덕스사의 CEO인 리처드 가르노 사장이 21일 한국 내 투자 회사인 보워터 코리아 목포 공장을 방문했다. 가르노 CEO의 한국방문은 지난 1월 취임 이후 두 번째다.

지난 4월 첫 방문에서 가르노 CEO는 경영 현황에 대해 솔직하게 설명했고, 불과 6개월 사이 회사는 장기간의 적자에서 벗어나 수익을 내고 있다. 가르노 CEO는 “경영 정상화를 이루기 위한 도전은 매우 큰일이었으며 직원들의 참여 및 협조 없이는 불가능했다. 이제 목포공장은 수익을 내고 있고 성공적인 모델로서 경영진에 큰 감흥을 주었다.”고 말했다.

가르노 CEO는 제지 및 펄프 사업담당 알랭 부아뱅 수석부사장과 함께 단기간에 경영 정상화를 이루어낸 보워터 코리아 임직원들의 노력과 헌신을 치하했다. 가르노 CEO는 이날 “회사는 목포 공장을 포함한 한국 내 신문 용지 사업 및 아시아 시장을 더욱 강화할 것이며, 목포 공장의 성공스토리는 흑자경영과 지속가능성만이 우리의 미래를 책임진다는 회사의 비전과 일치한다.”라고 강조하였다.

보워터가 전신인 레솔루트 포리스트 프로덕스사는 신문용지, 상업용 인쇄용지, 펄프 및 목재 가공품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미국, 캐나다 및 한국에서 18곳의 펄프 및 제지공장 그리고 23곳의 제재소를 소유, 운영하고 있으며 90여 개국에서 판매 활동을 하고 있다. 최근 사명과 로고를 변경했다.



2011-11-22 2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