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서울광고대상-백화점 부문 우수상] “출산은 미래 행복 위한 준비”

[제17회 서울광고대상-백화점 부문 우수상] “출산은 미래 행복 위한 준비”

입력 2011-11-23 00:00
수정 2011-11-23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롯데백화점 ‘출산장려’

이미지 확대
정승인 상무
정승인 상무
롯데백화점은 이제 국가적인 과제로 떠오른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실천해 왔습니다. 그 결과로 올해 정부로부터 출산장려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상하였습니다. 이에 다시 한번 출산 문제에 대한 국민적인 인식 확산과 출산장려 분위기를 진작시키고자 이번 광고를 기획하였습니다.

롯데백화점이 진행한 일련의 출산장려 활동과 그 성과들을 다자녀 가정의 행복한 모습과 함께 보여줌으로써 국민들에게 출산이 내일의 행복을 위한 가장 근본적인 준비라는 사실을 알리고자 하였습니다. 비주얼에서도 이들로 하여금 가정의 소중함과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행복한 가족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보여주었습니다. 억지스럽게 강요하는 메시지 없이 부드럽게 접근하여 독자들이 부담 없이 받아들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미지 확대
광고대행사 대홍기획
광고대행사 대홍기획


앞으로도 롯데백화점은 이번 광고의 메시지처럼 ‘아이는 편안하고, 엄마는 걱정 없고, 가족은 행복한 나라’의 꿈을 현실로 바꾸기 위해 더욱 열심히 실천해 가겠습니다.



2011-11-23 3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