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 “보이스피싱 피해 구제”

카드사 “보이스피싱 피해 구제”

입력 2011-12-27 00:00
수정 2011-12-27 0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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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원금 40% 감면조치

카드론 보이스피싱<서울신문 11월 16일 자 18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많아지자 신용카드사가 피해를 당한 사람들의 피해금액을 일부 탕감하는 등 구제에 나선다.

현대카드는 26일 카드론 보이스피싱을 당한 자사 카드회원의 카드론 및 현금서비스 피해금액 원금을 일괄적으로 40% 감면 조치한다고 밝혔다. 피해 구제 대상자는 400여명이며, 21억원(총 피해금액 53억원)가량을 탕감받을 전망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보이스피싱 범죄로 정신적·경제적 고통을 받고 있는 피해자들을 배려하는 차원에서 이번 조치를 결정했다.”며 “허위로 피해를 주장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는 구제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밝혔다. 신한·삼성·롯데카드 등이 현재 피해금액 구제 비율과 절차 등에 대해 내부 검토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임주형기자 hermes@seoul.co.kr



2011-12-27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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